본문 바로가기

에버노트

에버노트 강좌, 노트북

안녕하세요. 

이번엔 노트북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 드리려고 해요. 노트북이란 간단히 말하면 폴더입니다. 

저는 원래 구분을 하는것을 좋아해서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잘 쓸수가 있답니다. 


어떤 사람은 노트북을 구분 안하고 태그만으로 사용한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난잡하게 계속 추가가 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노트북으로만 구분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맥북 유저나 아이폰 유저는 이름만으로도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히려 노트의 제목을 잘 만드는 것에 유의를 합니다. 










저는 개인이나 가정, 그리고 회사로 크게 나눠서 분류를 하고.. 개인중에서도 특화 되어있는 취미생활을 따로 빼두었습니다. 그리고 스크랩 같은 경우는 순전히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는 자료의 스크랩을 위해서 만들어 둔 것입니다. 


인풋이 있으면 아웃풋을 통해서 나와야 자신의 지식이 되는 것 처럼 인터넷에서의 정보를 모아 구분을 하고 

다시 계속해서 보는 과정에서 나의 지식이 되는 것이죠. 


그런면에서 보면 에버노트는 현대인의 가장 좋은 업그레이드 어플이죠! 

정말 정보의 바다속에서 가공이 되지 않은 정보를 지식으로 만들어주는 중간 과정 같은 것입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취미가 있는데요 이렇게 하나 하나 구분하다보면

 그 부분에 대해서 언제든 열어보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꼭 열어보고 지식으로 만든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옮겨가는 과정에서 한번씩은 꼭 읽어봐야 하니까요. 



단순히 블로그 어떤 포스팅을 할까? 에 관한 노트북은 아닙니다. 

어떻게 시스템을 만들고 최종 목적인 수익을 창출할까에 대한 저의 분석입니다. 

이런 분석들이 한가지 한가지 늘어갈 수록 인터넷 마케팅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물론 T스토리는 만든지 얼마 안되었습니다. ㅎㅎㅎ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사용한지 4년정도 되었네요 ㅎㅎ 





다양한 관심사에 귀를 기울이려고 노력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정리가 되지 않으면 정말 뒤죽박죽인 정보가 되어버립니다. 가공되지 않은 정보는 도움이 될 것 같지만 오히려 집중력을 방해하고 망치게 됩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 하게 되네요.  

저에게 있어서는 이름을 어떻게 더 잘 만드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ㅎㅎ 





'에버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버노트 강좌, 워크쳇  (0) 2016.11.11
에버노트 강좌, #.2 노트  (0) 2016.11.09
에버노트 강좌, 노트 샘플 #1  (0) 2016.11.08
에버노트 강좌, 가격 구분!  (0) 2016.11.07
에버노트 강좌, 기본편  (0) 2016.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