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에 관한 생각/필리핀

바기오 시티 외부

바기오 시티 외부

밖으로 나가면 이런 풍경들이 펼쳐진다 1500미터의 고산지대로 나름 쾌적한 기후를 가지고 있다. 사진을 찍은 이곳은 바로 SM에서 바라다본 풍경이다. 산아래를 내려다 본 풍경은 정말이지 너무 아름답다. SM은 가끔 쇼핑을 하러 가기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기도 하고 생필품부터 영화를 보러 가기까지 모든 곳이 다 있는 곳이다. 그리고 그곳에서 내려다 본 풍경은 너무 아름답다. 


바기오에서는 축제를 한다고 들었는데 봄철에 꽃이 피는 것을 기념하며 하는 행사라고 들었다. 그래서인지 밖이 한산하며 SM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없어 보인다. 하지만 평소에 이곳은 많은 사람들이 넘쳐나는 곳이다. 

 이곳 필리핀은 기독교 문화라서 그런지 성당과 교회가 많이 보인다. 카톨릭으로 15세기 후반 포르투갈이나 스페인의 지배를 받았다고 기억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낙태율도 없다고 들었으며 한국에서 놀러갔다온 남자분들 덕분에 코피노가 많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총기가 허용되는 나라라서 그런지 한국인의 피살 사고도 많이 벌어지는 듯 하다. 그러니 조심해야 한다. 물론 바기오에서도 분명 나쁜 사고들이 많다고 들었지만 그래도 마닐라보다는 덜하는 듯 하다. 하지만 사람들을 분명 서로 존중하며 지내고 나쁜 짓은 하지 말았으면 한다. 서로 평등을 내걸면서 아시아 사람들은 무시하고 백인은 존중하는 그런 문화는 없어져야 할 것이다. 

필리핀. 한번쯤은 여행도 그렇고 재미있게 다녀올 만 한 곳이다. 특히 영어를 위해서라면. 오히려 다른 나라보다는 필리핀을 추천한다. 자신감도 얻고 여행도 하고. 

'여행에 관한 생각 > 필리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가다 동굴 2  (0) 2015.08.31
사가다 동굴 1  (0) 2015.08.30
캠프 존웨이  (0) 2015.08.29
바기오 씨티  (0) 2015.08.27